alamode

kywook.egloos.com

포토로그



다크소울 마법사 키우기(계획~불사교구) DarkSouls



<Dark Souls 마법사 키우기>




데몬즈 소울 때부터 쭉 똥체력 대검케를 주케로 키워왔지만 역시 PK에 한계가 있다 라는걸 느꼈다.
그래서 기량케를 육성하기로 했지만 기량케는 솔로로 회차진행하기가 힘들었고, 출혈이 터지지 않으면 너무 데미지가 낮았다.

그래서 찾아낸 대안이 바로 마법사.

다크소울에는 마법은 크게 세종류가 있다. 주술/마술/기적

주술은 강력한 공격력에 이력 제한이 낮아 전케릭터가 쓰기 편하다. 대검이나 기량케도 발화 하나쯤은 가지고 있으니까.
하지만 사용회수가 적고 사거리도 짧다.

기적은 신앙을 필요로 하는데 보조형 기술이 많고 직접 데미지를 주는 기술은 제한되어있다.

마술. 데미지도 좋고 원거리에서 타격이 가능하고 주술같이 마법칸 두칸씩 차지하는것도 없다.

마법사 케릭터를 만들기 좋은 초기직업은 마술사와 주술사이다.

직  업  레벨 체력! 기억력! 지구력 근력 기량 내구력 이력! 신앙

마술사   3    8      15      8     9    11    8     15    8   !스텟 : 38
 
주술사   1   10      12      11    12   9     12    10    8   !스텟 : 32

!표시가 있는 스텟이 주력스텟이기 때문에 레벨에 비해 스텟이 많은 마술사가 유리하다. 

이력은 50이후에는 상승폭이 매우 저하되기 때문에 50이상 찍어서 데미지를 극대화 시키는 것보단 근접전시 필요한 체력과 지구력을 올리는 편이 좋다.

데몬즈 소울처럼 100랩에 맞춰서 스텟을 분배하면

     직 업  레벨  체력   기억력  지구력  근력 기량  내구력 이력 신앙    

(A)마술사 100   15(7)   19(4)  34(26) 10(1) 35(24)  *  50(35) *  ()스텟 : 97

(B)마술사 100   30(22)  19(4)  36(28) 10(1) 18(7)   *  50(35) *  ()스텟 : 97

A형은 도적의 데거 +15단계와 강력한 마법의무기(혹은 황금송진), 와 같은 데미지 증가 효과로 원거리 견제와 함께 근접에서도 데미지가 극대화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체력이 너무 낮아 대검케라던가 뒤잡기 한방에 골로 갈 수 있다.

그래서 B형을 추천한다.
체력도 30에 반지껴주면 꽤 높고 지구력도 은기사정도는 무난히 낄 수 있는 수치 근접전에서의 데미지는 마력무기나
전기가 붙은 무기로 커버해주면 완전 발릴정도는 안나오기 때문에 무난하면서 좋은 스텟분배이다. 기량을 18까지 찍은 이유는 파리스의 흑궁이 제한이 18이기 때문이다. 어차피 기량S라 데미지는 낮지만 마력파리스로 강화하면 이력보정이 A로 올라가기 때문에 그럭저럭 쓸만한 데미지가 나온다.

아이템은 

오른손 무기 : 로간의 지팡이,  마력(혹은 전기)의 롱소드 +5
왼손 무기 : 용문장의방패(근력 10인 상테에서 쓸 수 있는 방패류), 아무거나
갑옷 : 마녀세트, 은기사세트, 다크레이스 세트, 등등(갑옷은 보기 좋게 세트로 맞추거나 각부위마다 쓸만한 파츠 붙이거나 취향대로 하기 때문에 하벨, 스모우, 거인세트같이 엄청 무거운 중갑이 아니면 상관없다.)
반지 : 총애의반지는 필수에 상황에 따라 마술데미지 증가라던가 물리방어력을 증가시키는게 좋다.

<북의 불사원 ~ 성하불사가>


초기 선물은 만능키로 해놓고 시작.

<북의 불사원>을 지나 <제사장>에 도착하면 바로 묘지와 횃불 바로 옆에 건물 부분의 소울 아이템들을 회수한다. 그리고 바로 엘레베이터를 타고 내려가 소론도 유적에 있는 마법강화 대장장이에게 소울화살을 구매한다. 화살이 60발이 되었으므로 마음껏 사용하며 불사가의 첫번째 횃불(용노가다 장소)까지 간다.

불사가의 상인NPC에게 가면 1000소울을 주고 민가의 열쇄를 산다. 숏소드를 못얻었으면 숏소드도 구입한다.
황금송진이 있는 민가까지 진행하고 망령병사들을 처치하고 나서도 마력화살 숫자가 충분하기 때문에 흑기사를 잡아준다.
흑기사를 처치하고 탑을 올라가면서 결정도마뱀(보스전 안개 바로 뒤쪽 나무통들)을 처치하고 안개로 들어간 후 바로 옆의
사다리를 올라가 석궁병 둘을 처치한다.

외길을 따라가면 황소 데몬이 출현하면서 보스전 시작. 간단하게 검은 화염병과 화염병으로 처리한다.

계속 진행하여 내려가면 헬카이트(불뿜는 용)가 나오는 긴 다리가 나오는데 오른쪽으로 빠져 태양의기사 소랄에게 말을 건다. 체력을 전부 체우고 다리로 달려가면 뒤에서 불을 뿜는 용이 덮친다. 체력이 별로 없으면 죽을 수 도 있으니 주의.

아래로 내려가는 사다리를 차주고(안하고 그냥 뛰어내릴 경우 한번 더오는 수고를 해야한다.) 
횃불에서 그동안 모은 소울로 래벨업을 한다. 그 후 20~25레벨정도까지 용노가다를 하면서 불사교구로 갈 준비를 한다.

스텟은 체력을 15까지 찍어놓고 이력을 찍는다.

<성하불사교구>

<불사교구>로 가려면 헬카이트를 유인해야 한다. 헬카이트가 있는 다리로 올라간 직후 불이 안닿는 구석까지 달려가서 한동안 가만히 있으면 헬카이트가 날아오면 전력으로 달려가서 <태양의제단>의 횃불이 있는 방의 문을 열어주는 장치(들어가자마자 왼쪽)를 작동시킨다. 횃불을 키는것보다 문부터 여는 이유는 설령 죽더라도 다리 밑 길로 돌아와서 횃불을 킬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다.

횃불을 킨 후 직진하면 갑옷입은 돼지가 달려드는데 적당히 거리를 두면 돌아가게 된다. 거리를 유지하면서 소울화살로 제거한다.
일일히 망령병사를 처치하는게 안전한 방법이지만. 달리는것도 무방하다. 나이트실드는 어차피 못끼기 때문에 나중에 회수한다.
망령병사들을 제거하면서 길을 쭉 따라가면 넓은 광장이 나온다. 왼쪽이 교회 오른쪽으로 가면 <센의 고성>과 대장장이가 있다.

우선 대장장이쪽으로 가서 수리와 그동안 모은 소울들로 강화시킨 롱소드를 사고 대장장이 위층의 횃불에서 부활하고 파티원을 1명 이상 찾는다. 소울사인이 주로 켜지는 곳은 교회 앞 공터(망령병사 석궁병 1과 망령병사 2)와 교회 안쪽 제사장과 연결된 엘레베이터 앞.

우선 1명만 있어도 수월하다. 교회 안으로 들어가면 덩치 큰 기사가 있는데 마법으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 뒤쪽을 보면 망령기
사 셋이 있는데 그쪽으로 가면 위층에서 사제가 공격을 해오기 때문에 나중에 처리한다. 

계단 위쪽으로 가면 삼지창 든 사제가 있는데 스킬을 발동하면 몹의 데미지가 매우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주의.
교회 2층의 사제를 처치하면 뒤쪽으로 가서 로토레크를 풀어준다.(열쇄는 교회가는 길에 시체에서 얻을 수 있다. 만능키가 있으면 얻지 않아도 된다.) 좀더 안쪽으로 가면 인간성이 있는 시체도 있다.

위층으로 올라가면 가고일과 보스전이있는데 두마리로 분열하기때문에 혼자서는 상대하기 힘들다. 3인파티가 아닐경우
태양의 전사 소랄을 소환하는게 좋다. 데몬즈소울의 맨이터보다는 처리하기가 다소 쉽다.

가고일을 처치한 후에 종탑의 끝까지 올라가서 종을 울리고 난 후 밑으로 내려오면 NPC가 있는데 만약 중요한 NPC를 때렸을 경우
에 이곳에서 속죄할 수 있다.

교회예배당으로 와서 아까 지나쳤던 망령기사 셋을 처리하고 밖으로 나가면 문여는 장치가 있고 <불사가하층>으로 내려갈 수 있는 열가 떨어져 있다. 

열쇄를 줍고 예배당 왼쪽의 엘레베이터로 들어가면 <제사장>으로 연결되는 지름길이 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