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amode

kywook.egloos.com

포토로그



다크소울 마법사키우기(불사가하층 ~ 최하층) DarkSouls



<Dark Souls 마법사 키우기>




<불사가하층>


<성하불사교구>를 클리어한 후 엘레베이터를 타고 내려와 <제사장>에서 횃불을 만져 물약을 보충한 후 밑으로 내려가 방화녀에게서 에스트병을 강화시킨다. 뒤쪽을 보면 해방시켜준 로토레크가 있는데 몇대 때려서 화나게 만든후 죽여버린다.

로토레크를 죽이면 총애와 가호의 반지를 주는데 체력 스테미나 소지중량이 오르는 매우 좋은 반지기 때문에 체력과 스테미나가 부족한 마법사에겐 무척 좋은 반지다. 로토레크가 방화녀를 암살하는 복수 스토리가 있긴 하지만 그부분은 2회차에서 클리어 하도록 하자. 다시 소론도유적의 대장장에에게 가서 강한 마력화살을 구입한다.

 제사장으로 가는 엘레베이터가 있는 탑 옆쪽에 작은 계단으로 올라가면 문이 있는데 만능키가 있다면 열 수 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비룡의 계곡>이 나온다. 좁은 다리를 건너 직진하면 <고통의 마을>로 가는 지름길이 나오는데 나중에 가도록 하고 왼쪽으로 쭉 가다보면 좀비드레곤이 잠자고 있다. 드레곤 앞쪽의 아이템을 먹으면 깨어나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마법화살로 처리한다. 드레곤을 처치하면 아이템을 먹을 수 있는데 용문장의 방패는 초반부터 쭉 들고다녀도 되는 방패, 특히 화염공격 커트율이 매우 높다(85).

다시 돌아가서 <성하불사가>의 태양의전사 소랄이 있는 곳까지 가면 전에는 잠겨있었던 <불사가하층>으로 가는 통로의 문을 열 수 있다. 밑으로 내려가서 바로 오른쪽의 계단으로 올라가 문을 열면 불사가의 횃불로 갈 수 있는 지름길이 된다.

밑의 거리로 가는 계단을 내려가다보면 똥개 세마리가 덮치는데 요리조리 피하면서 공격하기 때문에 일단 방패로 가드한후 검으로 처리한다. 계단을 내려간 후 있는 우물의 뒤쪽으로 가면 문안에서 열어달라는 소리가 들리는데 이 문은 만능키로는 열 수 없기 때문에 불사가의 NPC에게서 산 민가의 열쇄를 이용해 연다. 문을 열면 마법사복장세트(기본마법사이기때문에 얻을 필요는없다.)와 마법사NPC가 있다. 그에게 말을 건후 좀더 안쪽으로 가면 횃불을 든 불사자들이 덤비는데 데미지가 생각보다 강하고 무턱대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둘러쌓이기때문에 주의한다. 불사자들을 처리하면 인간성의쌍둥이를 얻을 수 있다.

다시 반대쪽으로 쭉 가면 망령도적들이 문뒤쪽에 숨어있다가 기습한다. 출혈이 있는 공격을 하기때문에 거리를 적당히 벌리면서 싸운다. 이곳에서 도적세트도 얻을 수 있는데 초반에 얻는 장비치곤 성능비가 우수하기때문에 꼭 얻도록 한다. 계속 전진하면 안개가 나오는데 안으로 들어가면 산양의 데몬과의 보스전. 체력형 케릭터가 아니면 혼자서는 많이 불리하기 때문에 영체를 하나이상 소환하는게 좋다. 

만약 영체가 없다면 계단을 내려가 도적을을 처치하고 쭉 가면 <최하층>으로 가는 문(잠겨있다.)과 <제사장>으로 가는 지름길이 있는 탑이 있다. 쭉 올라가서 문을 열고 물약을 채워오던가 여유가 있으면 다시가서 보스전을 한다.

영체를 소환한후 안개 안쪽으로 들어가면 바로 똥개 두마리와 산양데몬이 점프공격해오기 때문에 바로 가드를 해서 막는다. 영체가 들어오면 우선 똥개를 처리한 후 영체가 몸빵을 하는동안 마법으로 처리한다. 산양데몬을 처리하면 최하층으로 가는 열쇄를 얻을 수 있다. 


<지하묘지>

<불사가하층>을 클리어 한 후, 일단 <제사장>으로 돌아가서 전에 구했던 마법사NPC에게서 마술을 구입한다. 우선적으로 구입해아하는건 마법의무기. 그리고 기억력을 16(마술사로 시작시 기본15)로 올려 마법을 4개기억하도록 한다. <불사교구>의 대장장이에게 가서 롱소드를 최대한으로(+5)강화시킨다. 소울이 많이 남으면 소울레벨을 올리던가(주로 이력과 지구력에 투자한다.) <최하층>에 먼저가서 종화를 얻어 +5이상 강화시키는것도 좋다.

살아있는 상태에서 충분한 준비를 하고 묘지 옆쪽으로 내려가는 길을 통해 <지하묘지>로 향한다. 지하묘지에는 해골전사와 자폭하는 해골, 그리고 일정 지역마다 리치가 나오는데 리치를 죽이지 않으면 해골이 계속 부활한다. 지하묘지에 들어가자마자 해골들을 무시하고 쭉 달려가서 왼쪽으로 꺾은후 다시 왼쪽으로 들어가면 첫번째 리치가 있다. 리치는 물리방어력이약하고 원거리에선 주술을 쓰기때문에 근접전으로 빠르게 해치우는게 편하다. 

첫번째 리치를 죽이고 바로 옆의 장치를 밀면 다음장소로 진행할수있게 된다. 길을 잘 모른다면 횃불을 만져 체력을 회복하고 부활장소로 지정해놓는것도 좋다. 횃불이 있는 방 밖으로 나가면 바로 해골전사 둘이 나온다. 해골전사를 처리한후 밖으로 나가면 건너편에 두번째 리치가 보이는데 마법이나 활로 저격해서 죽인다.

리치를 죽이고나선 한번에 클리어하고 싶으면 해골전사들을 무시하고 달린다. 아이템들이 있는 방들이 중간중간 보이지만 딱히 쓸만한건 없기 때문에 무시한다. 쭉 달리다보면 건너갈 수 없는 다리가 나온다. 오른쪽의 길로 달려가면 다리를 조작할 수 있는 장치가 나온다. 다리가 건널 수 있게 되면 세번째 리치가 해골전사 둘과 기다리고 있다. 해골전사들을 무시하고 달려왔으면 뒤쪽에도 해골전사가 있기때문에 리치쪽으로 달려가다가 밑으로 뛰어내린다. 잘못뛰어내리면 낙사할 수 있으므로 밑을 잘 보고 뛰어내린다.

뛰어내린곳에서 오른쪽으로 가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NPC패치가 있고 다리를 조작할 수 있는 장치가 있다. 장치를 조작한후 내려가서 다리의 3분의1쯤 간 지점에서 밑을 보면서 뛰어내린다. 뛰어내린지점에서 바로 밑으로 또 뛰어내린다. 물약을 먹고 성기사 리로이의 영체를 소환한다. 한번 더 뛰어내린 후 좁은 계곡으로 달려간다. 바퀴해골은 회전공격에 정통으로 맞으면 한방에 사망하기 때문에 주의한다. 

안쪽으로 가면 안개가 있다. 안개안으로 들어가서 뛰어내리면 삼인하오리의 데몬과 보스전.

분신을 소환하면서 화염구의 공격을 하는데 분신을 빠르게 해치우지 않으면 성가시게 된다. 리로이가 세방정도 치면 거의 숨이 끊기기 때문에 매우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클리어한 후 아버지 어머니 아들중 하나의 가면을 얻고 횃불을 키우는것이 가능해진다. 귀환의 골편을 먹어 돌아간다.


<최하층>

<제사장>으로 돌아간 후 제사장의 횃불을 물약20개까지 강화시킨다. <불사가하층>으로 가는 지름길을 통해 잠겨있던 <최하층>의 문을 연다. 밑으로 내려가며 불사자들을처리하면 똥개와 큰 칼든 뚱보가 나온다. 뚱보는 공격력이 높고 체력이 강하기때문에 똥개를 먼저 처리한 후 원거리로 상대한다.

똥개가 지키고 있던 상자를 열면 통상강화+10까지 가능하게 해주는 종화를 얻을 수 있다. 뚱보가 있던장소에 뒤쪽에 있는 비밀통로로 내려가면 큰 쥐가 있는장소 바로 위로 나오게 되는데 화염병이나 마술로 처리한 뒤에 내려간다. 쥐를 처치하고 하수도의 열쇄를 얻고나서 물이 떨어지는쪽으로 가면 타고 내려갈 수 있는데 양 사이드가 아니면 이상한 곳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주의한다.

밑으로 내려가면 상인NPC제나가 있고 보스전으로 가는 길이 있는데 우선 뒤쪽의 올라가는 계단으로 가서 문을 열어두고 계속 올라가서 열쇄를 이용해 하수도의 횃불을 킨다. 횃불이 있는 방이 주로 소울사인이 몰리는 곳.

다시 밖으로 나와 보스전하는 계단이 아닌 다른 길로 쭉 진행하면 사제와 쥐들이 나오는데 사제가 스킬을 쓰기전에 빠르게 처리하고 나서 쥐들을 처리한다. 만약 사제를 처치하지 않고 진행하면 보스전때에 사제가 스킬을 써서 보스 공격이 엄청나게 올라서 고레벨 영체들도 꼬리치기 한방에 숨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처치해둔다.

사제를 처치하고 다시 하수도의 횃불로 가서 영체를 하나 이상 소환한 후 보스전으로 향한다. 영체가 둘이 아닌 경우엔 보스전 안개 바로직전에 태양의전사 소랄의 사인을 통해 소환하면 된다.

보스전으로 가는 계단 반대쪽으로 내려가면 쥐들과 가시의 전사 카크의 팬텀이 나오는데 팬텀을 죽이면 가시의방패나 검 중 하나와 인간성을 준다. 

보스 포식드래곤은 드래곤 계열이기 때문에 전기에 취약하다. 탱커영체를 소환해서 마법화살로 원거리에서 데미지를 주다가 황금송진을 발라서 근접해서 공격하도록 한다.

포식드래곤을 처리하면 <고통의 마을>로 가는 문을 열 수 있는 열쇄를 준다.
열쇄를 얻고 다시 <제사장>으로 간다.




  

덧글

  • AURA 2012/12/03 14:07 # 삭제 답글

    다음글 빨리 올려주세요 현기증 난단말이에요 헉헉 ㅜㅜ
댓글 입력 영역